서비스 이용 약관

서비스 이용 약관 적용 일자 : 2025년 02월 14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피엠그로우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피엠그로우 안전 알림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조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회사"라 함은 "서비스"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안전 알림 서비스 : 이용자의 자동차에 장착된 배터리에 관하여 자동차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하여 수집한 배터리 등에 관한 정보를 분석한 후 배터리가 안전한지 파악하고 이상 시 이를 알림 하는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단말기 : 회사가 제공하여 이용자의 자동차에 장착하는 장치로서 배터리에 관한 정보 및 자동차 운행에 관한 정보 등을 수집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한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이 자신을 식별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정하여 회사의 승인을 받은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이용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안전 알림 서비스 가입을 한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회원으로 가입한 후 안전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안전 알림 서비스 이용(비회원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사이트 내에 게시하여 회원(이용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성질상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조항 이외의 조항에서의 회원에는 이용자가 포함됩니다.)이 그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약관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날까지 개정 약관을 기존 약관과 함께 사이트 내에 게시하고 약관 개정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사이트에 이를 게시하고 전자우편에 의한 통지, 로그인 시 팝업 창을 통한 안내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제3항에 따라 약관 개정을 안내하면서 개정 약관 적용일 전날까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반대한다는 명시적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해 동의한다는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시하여 약관 개정을 안내한 경우, 회원이 그러한 반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 기능의 이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회원은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이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약관의 개정에 관한 통지 또는 공지를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가 제3항에 따른 통지 또는 공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약관 개정 사실이나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정책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별도의 운영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별도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 이용계약 성립 및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후 체결됩니다.

2. 제반 서비스 가입이 필요한 경우 만 19 미만의 회원은 서비스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아래의 경우 회원 계약(가입)이 성립된 이후라도 즉시 해지 될 수 있습니다.- 가입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제반 서비스를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보호의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계약 탈퇴, 재가입, 해지,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 이용계약 해지 및 회원 탈퇴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또는 탈퇴 전에 제공 받은 서비스 또는 상품의 거래를 상호 합의하에 종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합의 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탈퇴 시 안전 알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개인정보는 30일간 보관되며, 보관기간 이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탈퇴 후 3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가. 가입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본 이용약관 "제 16조 게시물 관리"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위배하는 경우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회원 아이디를 통한 서비스 이용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경우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의 사정으로 인해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즉시 말소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입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카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업으로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책에서 관련 내용을 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배터리 데이터 수집 장치를 회사로부터 인도받은 후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설치, 사용, 보관,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데이터 수집 장치를 설치, 사용, 보관, 관리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배터리 데이터 수집 장치의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손해를 입은 "회사" 또는 제3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배터리 데이터 수집 장치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러한 손해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제3자가 "회사"에게 그러한 손해에 대해 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원"은 이를 직접 방어하고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그러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회원"의 (연락처, 주소) 등 개인정보를 정확하고 최신인 사태로 제공 및 유지하여야 하며, "회원"의 (연락처, 주소) 등과 같은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전화, 이메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의무를 준수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보하며, "회원"이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제공하지 않거나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수 의무가 발생하는 "회원"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원인이 되어 단말기가 멸실, 분실, 훼손, 소모된 경우 본인의 비용으로 원상복구하거나 "회사"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합니다.

9. 단말기의 배송은 회원가입 및 결제가 완료된 이후 등록하신 주소로 배송됩니다. 등록하신 주소 오입력 등 배송과 관련하여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제공 중단, 서비스 해지)

1. "서비스" 이용은 고객이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서비스"는 가입비와, 월 이용료가 포함된 유료 서비스입니다. 월 이용료는 서비스 해지전까지 매월 자동 결제됩니다. 서비스의 경우 단말기를 통한 데이터 수집이 정상 완료된 시점 또는 서비스별 별도 시작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등으로 상품을 가입한 회원의 경우에는 프로모션, 이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차량에 단말기를 부착하여야 합니다. 기간 내 해지하거나 단말기를 탈거한 경우에는 단말기가 회수처리 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별 안내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4.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또는 긴급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에 필요상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9. 단말기 회수는 해지 후 회사의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며, 회원은 단말기를 파손되지 않은 상태로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반환에 따른 운송료는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10. 회원이 중도 해지 시 단말기를 반환하지 않거나 훼손된 상태로 반환할 경우, 단말기 수리 또는 교체 비용이 추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11. 회수 의무가 발생하는 회원은 단말기 회수가 완료된 경우 계약 해지가 확정됩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미성년자 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회사가 보유한 배터리 데이터 수집장치(WattBox)의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정상 발송이 어려운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또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요금 정책)

1. 회원은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 요금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유료 서비스에서 규정한 기간, 권한에 동의하고 결제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사용 기간은 결제일을 기준으로 기산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사용중인 유료서비스의 기간, 권한, 요금정책이 회사의 서비스 정책 변경 및 부득이한 상황으로 변경될 경우 이에 관한 사항을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및 기타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이 회사의 요금정책 변경사항 게시 또는 통지 후 변경 적용일까지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이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전환 예정일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공지사항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고 회원에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및 기타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이 전환 예정일 전날까지 회사가 안내하는 경로를 통하여 요금 결제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지급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사용이 중지될 수 있음을 통지한 후 이전 사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으며 미정산 상태가 30일 이상 지속되거나 1회 이상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전자결제(신용카드빌링서비스)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신용카드,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사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6.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잔존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사용이 중지될 수 있음을 통지한 후 잔존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으며, 그 채무가 3개월 이상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위 손해배상, 미납요금, 기타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8.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 소송 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유료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 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유료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또는 서비스에 관한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과 이미 안전 알림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사항에 대해서는 체결된 계약 내용에 따르며 본 조 제3항 내지 제5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의해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 또는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또는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해지 시 안전 알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가입비와 월 이용료에 대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단, 가입비와 이용료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는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문의하기를 통해 24시간 이내 접수된 건)

5. 회사는 목적사업의 변경, 사업의 폐지, 업체 간의 통합 등 서비스를 계속하기 어려운 사정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 요청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고객지원 > 문의내역 > 문의하기" 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9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4.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게시물의 경우 통지 없이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으며, 위반 시 "제 9조 (이용계약 탈퇴, 해지, 자격상실 등)", "제 18조 (이용제한 등)"을 근거로 회원 자격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인 경우
- 게시물 내용과 관련 없는 외부 링크가 포함된 경우
- 윤락행위, 음란정보를 알선하거나 매개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타인 또는 불특정 다수의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회사 및 제 3자의 저작권 위반(불법 복제)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된 경우
- 개인신상 및 타인의 명예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정치 및 종교적 견해로 이용자간 위화감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포함된 경우
- 유사 글 반복 게시 및 다른 이용자의 이용을 방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2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등급 조정,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에 대한 제공도 모두 중지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의무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 (기타)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의 규정 및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02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